[적성면] 청소년동아리 발대식
입력 : 2015-06-03 10:23:00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적성면 청소년 동아리 J.O.Y (Jeoksung of Youth) 발대식 개최
지난 5월 28일 파주 적성면청소년지도위원회는 삼광고, 경기세무고, 문산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 선도활동?자원봉사 동아리 ‘J.O.Y (Jeoksung of Youth)’ (이하 J.O.Y) 발대식을 가졌다.
J.O.Y는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실시하는 효과적인 선도활동, 건전한 놀이문화 조성을 통한 청소년 탈선예방, 봉사활동 프로그램 참여기회 증진 등에 목적을 둔 동아리로 지역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신청에 의해 조직되었다.
발대식에서 회원가입증서 전달, 지도위원-동아리 회원 간 상호인사 등이 진행되었고, 더불어 문산종합사회복지관 류재중 관장의 자원봉사 마인드 함양 및 상호 소통증진을 위한 강의도 이뤄졌다.
발대식 후 J.O.Y의 첫 번째 공식 활동으로 적성면 시가지를 중심으로 한 합동 거리캠페인이 실시되었다. 기존의 지도위원들이 캠페인을 실시했을 때보다 학생중심의 주체적 홍보가 이루어짐에 따라 하굣길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의 관심을 동시에 불러일으켜 향후 J.O.Y의 영향력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J.O.Y 회원 삼광고 장영현 학생은 “발대식과 함께 교육, 선도활동까지 참여 할 수 있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자부심을 갖고 활발히 활동하겠다”며 다짐을 표했다.
한편, 적성면사무소는 6월 초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청소년에 대한 이해를 돕고 부모-자녀관계증진 도모를 위한 ‘찾아가는 부모교육’을 개최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