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과] 열심히 일해서 뭐 하겠노~ 소고기 사 묵겠지! 경기명품 한우축제 28일 임진각에서 개막
수정 : 0000-00-00 00:00:00
열심히 일해서 뭐 하겠노~ 소고기 사 묵겠지!
경기명품 한우축제 28일 임진각에서 개막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경기명품 한우 구입 가능
현장에서 직접 구워먹을 수 있는‘구이존’도 운영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공연도 열려
‘제1회 경기명품 한우축제’가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사흘간 임진각에서 ‘경기 한우의 참맛을 세계에 알리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경기도가 주최, 경기도한우협회·농협중앙회가 주관, 파주시가 후원하는 경기명품 한우축제는, 경기명품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된다.
행사기간 동안 ▲310인분 대형 한우비빔밥 퍼포먼스 ▲한우의 날 기념식 세리머니 ▲전시·판매 프로그램 ▲공연 프로그램 ▲참여(체험) 프로그램 등이 펼쳐진다.
전시·판매 코너에는 전통한우 외양간 및 동물 터치체험관, 전통 먹거리 장터, 축산물 기자재·사료 등이 있으며, 특히 경기 명품한우 브랜드 할인 판매점, 한우 구이존 에서는 한우를 직접 구입하고 맛볼 수 있다.
변진섭, 소냐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공개방송과 임진강 예술단, 파주시립예술단 등의 공연과 파주시 지역 주민들이 꾸미는 공연도 펼쳐진다.
한우를 이용한 세계의 요리를 만날 수 있는 명품한우 요리체험, 경기 명품한우 바로알기 OX퀴즈, 도전 명품한우킹 장기자랑, 그림 그리기 대회 등도 열린다.
이 외에도 코뚜레만들기, 투호던지기, 로데오, 캘리그라피, 페이스페인팅, 패션타투, 비누방울체험, 드론체험, 민속놀이체험 등도 펼쳐진다.
파주시 관계자는 “임진각에서 처음 열리는 경기명품 한우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판매장 운영, 문화 공연, 식당 운영 및 홍보 등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지원 중” 이라며 “축제를 통해 경기 한우의 우수성이 널리 알려져 판매가 활성화되고 지역 한우농가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