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교육지원청,‘세상을 바꾸는 창의’ 세바창 프로젝트 활성화 위한 협의회 운영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세상을 바꾸는 창의’
세바창 프로젝트 활성화 위한 협의회 운영
◦ 파주 지역 기반 주제로 학생 주도 팀 프로젝트 운영 ◦ 팀별 프로젝트 진행 현황 및 운영 팁 공유를 통해 세바창 프로젝트 활성화 방안 모색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최은미)은 6월 13일 홍원연수원에서 ‘2024 세상을 바꾸는 창의(세바창) 프로젝트 업무 담당자 협의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세상을 바꾸는 창의(세바창) 프로젝트’는 파주 지역 기반의 예술, 환경, 역사, 복지, 청소년 등을 주제로 학생과 지도교사가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학생 주도 팀 프로젝트로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협의회는 2024년에 선정된 세바창 프로젝트 50팀의 지도교사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세바창 프로젝트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지도교사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운영되었다.
2024 세바창 성장나눔발표회 참여 안내를 시작으로 진행된 본 협의회는 50팀의 지도교사를 6개 분과로 구성한 뒤, 분과별로 장학사가 컨설팅을 실시하고, 지도교사 간에 팀별 프로젝트 진행 현황을 공유하였으며, 세바창 프로젝트 지원단이 구체적인 운영 팁을 공유하는 과정을 통해 세바창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학생들의 창의성과 주도성 함양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파주교육지원청 세바창 프로젝트는 지역과 연계한 다양한 주제 탐구를 통해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키우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파주 청소년들이 파주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분야의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MZ세대의 갓생살기 프로젝트 시즌3 ‘세바창 성장나눔발표회’는 2024년 11월경 운영될 예정이며, 학생들은 사례발표, 부스 운영, 공연을 통해 프로젝트 활동 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