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4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생존 기술 체험 교육

입력 : 2024-06-13 10:54:01
수정 : 0000-00-00 00:00:00

2024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생존 기술 체험 교육

- 파주시자원봉사센터, 재난 시 신속 대응 협조체계 구축

 

 

 

파주시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12일 영산수련원(조리읍)에서 파주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대상으로 ‘2024 통합자원봉사지원단 재난 생존 기술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이란 재난 발생 시 통합적인 지원 체계를 구성하고 자원봉사자 모집·교육·배치 등 자원봉사활동 업무 전반을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민관협력 자원봉사기구를 말한다.

 

이번 교육은 자원봉사자들이 재난 상황에 다양한 생존 기술 등을 익힐 수 있도록 재난구호 전문기관의 대표와 전문 강사들을 초빙해 진행됐다.

 

강사는 파주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 50여 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교육 방법론 재난 물품 교육 생존 매듭 방법 등의 내용을 교육했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위험한 재난 현장에서도 복구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파주시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파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도 전문자원봉사단체를 발굴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안전한 파주시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월에 여주시를 방문해 재난 대응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간담회를 실시해, 재난 발생 시 동주(同州)도시 간 신속한 연계 및 네트워크 체계 강화의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