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감악산 방문객 편의 강화…누리집 개편 등

입력 : 2024-06-12 01:03:0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감악산 방문객 편의 강화누리집 개편 등

- 등산로 정비, 공중화장실 새단장, 전기차 충전시설 확보 예정

 

 

 

파주시가 감악산 출렁다리를 찾는 방문객들의 편의를 위해 적극 나섰다. 시는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감악산 출렁다리 안내 누리집을 개편했다.

 

시는 출렁다리 등 주요 시설물의 배치와 이동 거리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위성 지도를 첨부하고, 주요 등산 코스별 거리와 주차장 이용 정보 등을 추가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해당 누리집은 파주시청 누리집문화관광 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어 안전한 등산 환경을 위해 감악산 등산로 정비를 실시한다. 시는 7월까지 주요 등산로 구간의 이정표를 정비하고, 등산로 내 훼손된 나무 계단과 난간을 철거하고 산책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쾌적한 산림휴양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하반기에는 감악산 힐링파크 공중화장실을 새롭게 단장하고,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시설을 확충할 예정이다.

 

김종운 산림휴양과장은 많은 사람들이 감악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등산로를 정비하고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한 안내 및 홍보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감악산 출렁다리는 2016년 첫 개통 이후 3년 만에 누적 관광객 200만 명을 넘어섰고 매년 30만 명 이상의 이용객이 방문하며 임진각 관광지, 마장호수 등과 함께 파주시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