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학고, 개교 100일을 맞아 학교 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 포럼 및 개교 기념 행사
수정 : 0000-00-00 00:00:00
심학고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를 바라보다!
개교 100일을 맞아 학교 발전을 위한 교육공동체 포럼 및 개교 기념 행사
◦ 학교생활 사진 공모전 작품 전시를 통한 학교활동 홍보 ◦ 심학고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교육공동체 포럼 진행 ◦ 개교 100일 축하하며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개교 기념 행사 |
파주 심학고등학교(교장 김현제)는 개교 100일을 맞이하여 2024.6.5.(수)에 심학고 중장기 발전 방안 모색을 위한 교육공동체 포럼 및 개교 100일 기념 행사를 실시하였다.
심학고는 2024.3.1.에 개교하였지만 건축 공사가 지연되어 학생들의 안전 확보를 위해 2주간 개학 연기를 단행하고 2024.3.18.에 개학을 하는 등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면서 2024.6.8.(토)에 개교 100일을 맞이하였고, 이를 축하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장에는 심학고 학생들의 밝고 활기찬 학교 생활과 자유롭고 즐거운 학교 분위기를 담은 ‘학교생활 사진 공모전’우수작을 전시하여 학교의 다양한 교육 활동을 선보였다.
또한 교사 대표, 교직원 대표, 학생 대표, 학부모 대표 등이 패널로 참여한 교육공동체 포럼을 통해 ‘심학고의 오늘과 미래’라는 주제로 심학고의 중장기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 과정에서 지역 인재를 길러내는 등용문으로써 학교가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교육공동체의 협력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자는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학교 건물이 완공되는 과정과 개학 후 학생들의 학교 생활을 담은 영상 제작물과 교사, 학생, 학부모 등의 축하 인터뷰가 행사장에서 상영되었으며 축하 공연, 내빈 격려사, 개교 기념 행사들이 연이어지면서 감동을 더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파주교육지원청 최은미 교육장은 ‘개교 이후 학교 교육 안정화를 위해 고생한 선생님들과 교직원의 노력을 느낄 수 있는 행사였고, 이를 통해 앞으로의 심학고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는 격려와 축하를 전했다.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심학고등학교 김현제 교장은“이번 교육공동체 포럼 및 개교 기념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과 사회에 꼭 필요한 창의적인 인재로의 성장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한마음이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하며 “심학고는 발전 가능성과 성장 잠재력을 품고 있는 학교이므로 지역사회에서도 학교 발전과 성장에 계속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