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한가람초, "사랑합니다"로 피어나는 인성 교육의 새 장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한가람초, "사랑합니다"로 피어나는 인성 교육의 새 장
6월 등굣길에 반가운 인사꽃으로 아침맞이 캠페인 활동
◦ 한가람 인사꽃말 “사랑합니다.”를 비롯한 예쁜 인사말로 캠페인 열어 ◦ 1교 1인성 브랜드 ‘인사꽃으로 바른 인성 피워요' 프로젝트를 선보여 |
한가람초(교장 이강수)는 2024학년도 1교 1인성 브랜드 ‘인사꽃으로 바른 인성 피워요' 프로젝트를 선보이며,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의 중요성을 가르치는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학교는 2024년 6월 4일과 5일에 걸쳐 등굣길 인사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가 정한 한가람 인사꽃말인 "사랑합니다"를 비롯한 다섯 가지 인사말을 캠페인송으로 학생들이 서로 나누며 긍정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담당교사 이미동은 "이번 인사캠페인은 학생들에게 매일의 작은 인사가 어떻게 긍정적인 학교 분위기를 만들어 가는지 보여주는 중요한 기회였습니다. '사랑합니다'라는 말을 시작으로 학생들 사이에 긍정적인 에너지가 퍼져 나가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감동적이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은 인터뷰에서 "친구들과 선생님께 '사랑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이 처음에는 조금 부끄러웠지만, 이제는 아침마다 서로 인사를 나누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기대되고 행복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가람초등학교의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인사 넘어서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긍정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는 학생들에게 바른 인성을 심어주고, 더 나은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