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시민관협력지원사업 “우리 함께 행복나들이”
입력 : 2024-06-01 08:07:24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문산종합사회복지관, 파주시민관협력지원사업
“우리 함께 행복나들이”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이보경)은 5월 30일(목) 파주시민관협력지원사업 찾아가는 마을문화학당 연합나들이 “우리 함께 행복나들이”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마을문화학당은 교통이 불편한 지역에 문화여가활동을 누리지 못하는 지역주민에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
문화소외지역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에게 무료한 일상을 해소하여 고독사를 예방하고, 참여자들간의 교류확대를 위해 연합나들이를 진행했다.
문산읍/ 파주읍/ 법원읍, 광탄면/ 적성면, 파평면/ 운정/ 5권역에서 200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김포아라뱃길 유람선 탑승 및 서울 마곡식물원으로 나들이를 다녀왔다.
참여한 어르신은 “집에서만 지내다 이렇게 콧바람 쐬고, 친구들을 만날 수 있어 좋았어요”, “내가 언제 이런델 와보겠어~ 너무 고마워요”, “오늘 하루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보경관장은 “각 마을의 어르신들이 나와서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있다. 어르신들이 혼자 외롭고 고독하게 보내기보다 이렇게 마을사람들과 어울리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일상의 행복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찾아가는 마을문화학당 연합 나들이는 파주시 민관협력지원사업으로 진행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