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11회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공모전 당선작 발표’

입력 : 2024-05-30 11:41:15
수정 : 0000-00-00 00:00:00

세상을 바꾸는 따뜻한 생각

11회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공모전 당선작 발표

 

 

파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홍정숙)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지역사회의 올바른 장애인식 제고를 위해 4월 한 달간 제11회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공모전을 개최하고 최종 당선작을 발표하였다.

 

장애인과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이라는 주제로 표어, 영상, 그림 세부문에 걸쳐 총 693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적합성, 공감성, 창의성, 대중성을 기준으로 9명의 심사위원이 객관적인 심사 후 표어, 영상, 그림의 우수 작품을 선정했다.

 

각부문의 최우수작은 표어부문 [마음온도 내리는 불편한 시선, 행복온도 올리는 평등한 시선], 영상부문 [왜 나만 길쭉해], 그림부문 [서로 다른 우리가 모여 무지개를 만듭니다]라는 작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이외에도 각부문 우수작 2작품, 장려작 3작품이 선정되었다.(18작품)

 

공모전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상장, 우수·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0만원, 5만원 상당의 상품권과 상장을 수여한다. 이외에도 참여해주신 분들을 위한 이벤트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또한, 이번에 진행된 장애인식개선 온라인 공모전에 당선된 작품들은 531일부터 우리복지관에서 표어, 영상, 그림부문의 작품을 전시한다.

홍정숙 관장은 공모전을 진행할 때마다 늘 아름답고 가슴 깊게 울리는 작품들이 많았는데 유독 올해는 더욱 그 감동이 컸던 것 같다.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신 모든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리며 수상자들의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이번 공모전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통합된 사회를 만드는 데 큰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