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나눔문화확산 캠페인 추진

입력 : 2024-05-21 01:50:38
수정 : 0000-00-00 00:00:00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나눔문화확산 캠페인 추진

 

 

 

파주시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권영세)는 지난 토요일인 511일과 18일 두 차례에 걸쳐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나눔문화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협의체는 지역주민들이 대거 참여하는 운정3동 지역행사(511, 운정3동 소리천 힐링걷기대회, 518, 자원순환 의식개선을 위한 5회 운정3동 자원순환 대축제’)에 연속 참여해 복지사업 리플릿 및 홍보물 배부, 종이 저금통 만들기 체험부스 운영 등을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모았다.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께해! 따뜻해! 사랑해!’라는 구호를 외치며 행사 내 마련한 특별공간에서 이웃주민 돌아보기, 어려운 이웃 찾아주기캠페인을 통해 갑작스러운 위기 사유가 발생해 도움이 필요하거나 생활고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발견했을 때 운정3동 맞춤형복지팀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자원순환 대축제에서는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우유갑 모양의 종이저금통을 배부하여 환경보호와 나눔문화확산 및 민간자원 발굴 캠페인으로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권영세 위원장은 이번 활동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려운 이웃이 더 많은 복지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복지안전망 구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오는 하반기에도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구 지원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 홍보 캠페인을 지속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