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적서초, 해양모험가 김승진 선장 초청 진로교육

입력 : 2024-05-20 00:20:45
수정 : 0000-00-00 00:00:00

적서초, 해양모험가 김승진 선장 초청 진로교육

<해양수산부>,<해양수산인재개발원>연계 해양수산 진로교육 실시

 

<해양수산인재개발원> 미래글로벌 해양수산 인재교육

해양수산분야 전문가를 통해 해양수산진로, 해양환경의 가치와 중요성 인식

 

 



파주 적서초등학교(교장 박충호)2024513() <해양수산인재개발원> 2024 미래글로벌 해양수산 인재교육으로 해양 모험가 김승진 선장을 초청해 적서초 3~6학년 대상 해양환경 진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해양 모험가 김승진 선장은 국내에서는 유일, 세계에서 7번째 단독, 무기항, 무원조로 요트 세계일주에 성공한 선장으로 해양수산부 소속 강사로 청소년들에게 해양수산 분야 진로 및 해양환경 분야에 대한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김승진 선장은 이날 당신의 도전~ 요트세계 일주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무동력 요트를 타고 충남 당진 왜목항을 떠나 209일간(5016시간) 어느 항구에도 정박하지 않고,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는 항해로 41900km, 지구 한 바퀴를 일주, 극도의 난관과 위험 상황을 개척과 도전정신으로 이겨 낸 과정을 영상을 통해 전달했다.

김승진 선장은 학생들에게 어릴 적 적서초와 같은 작은 학교를 다녔지만 세계 7번째 단독, 무기항, 무원조의 유명한 모험가가 되었다. 여러분 자신이 꿈꾸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 꿈을 이루기 위해 끝없이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다라고 당부했으며, 꿈을 키우기 위한 장학금도 학생들에게 전달했다. 학생들은 선장님께서 꿈을 이루라며 용돈도 주시고 사인을 해주셔서 무척 기뻤고 김승진 선장님처럼 꿈을 가지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해양교육연구회 소속으로 국제요트대회에 2회 참여 경험이 있는 적서초 백진우 교사는 본교는 파주시 적성면 임진강 황포돛배 나루터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마을교육과정 연계 해양환경동아리를 3년째 운영하며 해양환경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SW-AI 임진강거북선 연구동아리 조직하여 인공지능 환경문제 해결을 주제로 2022 전국학생거북선창의탐구축제 IB융합부문 1위 대상 해양수산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조선 최초의 거북선 <임진강거북선>의 역사적 사실을 탐구하고 홍보하여 2023 한국해양재단 해양교육동아리 중 우수동아리로 선정되며 미래융합 환경과학 해양교육에 앞장서고 있다.”라고 밝혔다.

박충호 적서초 교장은 본교는 마을과 학교의 관계를 교육공동체로서의 협력적 관계로 연계하여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며 마을연계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주도 자치활동을 활성화하여 해양환경 및 안전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해양에 대한 관심과 진로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갖길 희망한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