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공성전 Clash Of Clans

입력 : 2014-11-12 16:24:00
수정 : 0000-00-00 00:00:00



이 게임은 '클래시 오브 클랜' 이란 게임으로 슈퍼셀 이란 회사에서 만들어졌며 2012년 6월 13일에 아이폰에 출시되었고 2013년 10월 7일, 안드로이드에 출시되었다.



이 게임은 전략 게임으로 자기의 마을을 키워가면서 군대를 만들어 다른 마을과 전쟁을 한다.



일반 멀티 플레이: 자신이 초보라면 초보에 맞게 각 등급에 들어가서 비슷한 등급을 가진 사람과 전쟁을 한다. 자신의 등급을 정하는 것은 트로피의 개수다. 트로피는 상대와 전쟁을 하면서 승리하면 얻을 수 있고 내가 접속을 종료하고 있을 때 다른 사람이 내 기지를 공격해 공격 실패를 하면 얻을 수 있다. 그렇게 전쟁을 하다 보면 전쟁에서 질 때도 있을 것이다. 그럴 때면 트로피가 깎이는 것이다. 계속 전쟁만해서 등급이 올라가면 내가 싸울만한 상대는 안 나올 수도 있다. 그래서 적절히 트로피를 모으면서 나의 군대와 마을도 업그레이드 하는 게 좋다.



싱글 플레이: 일반 멀티 플레이를 하다가 돈이 없거나 싸울 상대가 없을 땐 고블린 이라는 애들을 처치하는 싱글 미션도 있다.



클랜전(클랜 전쟁): 우선 클랜이란 팀 같은 것이다. 각 마을이 생길 때 클랜성이라고 있을 것이다. 그 클랜성을 재건하면 클랜을 만들 수 있고 아니면 다른 클랜에 가입을 할 수 있다. 클랜에 가입할 때 트로피 갯수를 따지는 클랜이 있을 수 있다. 그리고 클랜에 가입하거나 클랜을 만들면 클랜전 이라는 클랜대 클랜으로 전쟁을 한다. 하루 동안 전쟁 준비를 하고 하루 동안 서로 싸운다. 클랜전 에서는 일반적으로 내가 키우고 있는 마을과는 다르다. 클랜전에서는 이기거나 져도 트로피의 개수에는 변화가 없다.



<이 동 윤 (중 1) 「파주에서」Teen 청소년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