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비스트 - Good Luck 으로 군무돌 이미지 벗다

입력 : 2014-11-12 16:26:00
수정 : 0000-00-00 00:00:00



 




<아이돌 그룹 ‘비스트’ – 사진출처 네이버>





‘비스트’는 큐브엔터테이먼트 소속으로 6인조 남성 아이돌 그룹이다. 2009년 ‘Beast Is The B2ST'란 타이틀로 데뷔했으며 올해 6년차이다.



올해 6월 16일 ‘Good Luck’이란 타이틀로 약 11개월의 공백을 깨고 컴백을 했다.



이번 타이틀 곡 Good Luck은 용준형, 김태주가 작곡한 서정적인 곡이다.



Good Luck 활동으로 총 11개의 1위 트로피를 받았고, 음악방송에선 최초로 만점을 받으며 일위를 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그동안 비스트는 군무(無)돌 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칼군무와는 거리가 멀었지만, 이번 Good Luck으로 칼군무를 선보였다.



비스트 단독콘서트 ‘뷰티풀쇼 2014’는 지난 8월 15일부터 이틀간 열렸다. 이 콘서트에서 비스트는 아이돌이 아닌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줬다고 평가받았다.



첫 무대는 2014 상반기 음원차트를 휩쓸었던 ‘Good Luck’으로 시작해서, ‘Shadow’, ‘special’로 이어졌다. 그리고 신나고 박력 있는 이 곡들에 이어 ‘비가 오는 날엔’, ‘Midnight’, ‘이젠 아니야’ 등의 비스트표 발라드 곡을 불렀다.



16일 마지막 콘서트 때 손동운은 다음과 같은 감사 인사를 했다.



“1년 만에 앨범도 내고, 콘서트로 열었다. 앨범활동 할 때부터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말로 표현 못할 정도로 고맙다. 그리고 1년 동안 안 기다리게 하겠다. 가을에 앨범이 나올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양요섭은 “큐브 보고 있나? 우리 가을에 앨범내자” 라며 조만간 신곡발표를 기약했다.



Good Luck활동이 끝난 지금은, 개인 활동과 일본에서 본격적인 활동을 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오는 9월 17일, 일본 현지에서 베스트 앨범 ‘비스트 재팬 베스트(Beast Japan Best)’를 발표한다.



이에 앞서 비스트는 지난 29일 일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베스트 앨범 커버 이미지와 보너스 수록곡 ‘그대가 생각하는 이상으로’ 의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현지 활동을 예고했다.



비스트는 지난 해 12월에 발표한 일본 첫 오리지날 싱글 ‘sad movie'가 오리콘 주간차트 6위에 진입한데 이어 5월 발매된 두 번째 싱글 ’아드레날린‘이 오리콘 데일리차트 2위에 오르며 탄탄하게 인기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약 4개월 만에 베스트 앨범을 통해 다시 일본 활동을 시작하는 비스트는 지난 30일부터 약 일주일간 일본 현지에 머물며 주요도시를 방문하는 전방위적 프로모션에 돌입했다.



당분간 비스트는 일본 프로모션 활동과 예능, 뮤지컬, 작곡 등 개별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컴백 준비를 병행할 예정이다.



<이 수 아 (중 3) 「파주에서」Teen 청소년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