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산림조합]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행사 실시

입력 : 2017-05-08 14:37: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산림조합,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행사 실시
 
파주시산림조합(조합장 이성렬)은 지난 4월 28일 파주시 서패동 돌곶이 꽃마을에서 농식품부와 합동으로 실시하는 “깨끗한 농업 ․ 농촌 만들기(CAC) 캠페인”의 일환으로 파주시산림조합직원과 마을주민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운동’을 실시하였다.
 
파주시산림조합은 ‘꽃마을’ 이라는 마을의 특성과 주민의 의사를 반영하여, 샤피니아 및 베고니아 총 꽃 1,800본을 지원하여 마을주민과 함께 꽃심기 등 경관조성 및 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또한, 산림경영전담지도원과 산림경영지도원이 참석하여 산림경영 컨설팅 및 홍보활동을 펼쳐 행사의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운동’은 산촌생태마을을 아름답게 가꾸고 정화하여 살기 좋은 마을, 도시민이 찾아오고 싶은 마을로 가꾸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운동으로, 파주시산림조합도 2014년부터 지속적으로 적성 객현리 산촌마을, 서패동 돌곶이 꽃마을, 광탄 발랑리 태극기 마을 등 매년 파주 관내 마을 정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파주시산림조합은 2015년에도 서패동 돌곶이 꽃마을에 꽃 1,700본을 지원하여 산촌생태마을 가꾸기 운동을 실시한바 있으며, 지속적인 관리 및 정화활동을 통하여 평소 마을을 찾는 내방객들에게 깨끗하고 다시 찾아오고 싶은 마을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도록 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