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고준호 경기도의원, 경기도 시각장애인협회 파주시지회 차량전달식 개최

입력 : 2024-02-05 12:48:27
수정 : 0000-00-00 00:00:00

고준호 경기도의원, 경기도 시각장애인협회 파주시지회 차량전달식 개최... 취약계층 보호에 기업 사회공헌 필요

 

 

 

경기도의회 고준호 의원(보건복지전문위원, 국민의힘, 파주1)5일 경기도 시각장애인협회 파주시지회에서 장애인차량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차량 지원사업은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를 대상으로 237월부터 진행된 경기복지재단의 장애인 차량지원공모사업에 선정돼 13oo만 원 상당의 경차를 지원받게 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의 돌봄 및 이동의 어려움을 겪는 시설이나 단체가 많아지면서 경기복지재단은 공모를 통해 최종 50개 시설을 선정하고, 사회복지시설에 차량 구입비를 지원했다. 지원 규모는 총 약 11억 원으로 승합차 24, 경차 26대이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 참석한 고준호 의원은 장애인 시설을 운영하면서 긴급한 상황이나 물품 전달 등 사업 운영에 많은 어려움을 겪었겠지만, 이번 지원으로 기동성이 향상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고 의원은 앞으로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이 소외되지 않도록 다양한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러한 지원 사업에 많은 기업들이 사회공헌으로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나눔이 활성화되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차량 전달식에는 고준호 경기도 의원과 경기도 시각장애인협회 파주시지회 윤현묵 회장, 경기복지재단 황미경 지역복지실장 등이 참석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