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경일 후보, 파주시 여성 공약 발표 "여성이 행복한 파주를 만들겠습니다"
수정 : 2022-05-24 09:04:47
여성이 행복한 파주를 만들겠습니다
민주당 김경일 후보, 파주시 여성 공약 발표
- 여성정책 전문 자문그룹 운영
- 여성 위한 취헙지원 서비스 강화,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원 확대 등
- 안전 귀가 시스템 조성, 1인가구 안전 전담부서 설치 등
- 예방 및 피해자 지원 강화, 젠더폭력공동대응팀 확대 등
공식선거운동 6일차를 맞는 24일, 더불어민주당 김경일 파주시장 후보가 여성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김경일 후보는 먼저, 여성을 위한 정책공약으로 ▲여성 명예부시장제 도입, ▲여성정책 전문 자문그룹 운영을 약속했다. 지난 민선7기는 여성정책팀 신설 등을 통해 파주가 여성가족부 ‘여성 친화 도시’로 지정되는 성과를 만들었다. 김경일 후보는 ‘여성 친화 도시’를 승계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 여성정책 자문그룹을 운영해 직접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 실질적으로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정책을 실천하겠다는 의지다.
이어 출산 및 육아 등으로 잠시 노동시장에서 이탈된 여성들이 신속하게 노동시장으로 재진입 할 수 있도록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취업지원 서비스 강화 공약을 발표하고, 재취업을 위한 직업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담당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지원 확대를 약속했다.
김경일 후보는 “다시 일하기 원하는 여성의 일자리가 신속하게 회복되고 여성의 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서는 경력단절 예방 및 맞춤형 경력설계 등 대책이 마련되어야 할 것”이라며 여성일자리 공약 취지를 밝혔다.
더불어 여성안전에 대한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여성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안심귀가 스카우트 등 ▲여성 안전 귀가 시스템 조성, 안전한 주거환경과 1인 가구가 필요로 하는 정책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1인가구 안전 전담부서 설치, 디지털 성범죄 피해 접수와 상담, 삭제 및 모니터링 지원, 전문 심리상담 연계하는 ▲디지털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지원 강화와 ▲모든 성범죄 예방 및 피해자 보호 강화 및 젠더폭력공동대응팀 확대하여 성폭력, 데이트폭력, 스토킹 등의 젠더폭력을 예방하고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통합 체계를 구축하여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파주를 만들기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김경일 후보는 “여성이 안전한 사회, 여성이 행복하게 일하는 사회가 되어야 파주의 미래가 있다”며, “여성이 행복한 파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강조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