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를 더 신나고 활기차게 민주당 김경일 후보, 청년, 취창업지원 공약 발표

입력 : 2022-05-23 01:26:1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를 더 신나고 활기차게

민주당 김경일 후보, 청년, 취창업지원 공약 발표

- 청년정책 전문 자문그룹 운영

  • , 기본금융, 기본통장, 기본주택 등 4대 지원책

- 창업 인허가 패스트트랙 도입, 창업시제품지원센터, 시니어 청년 사업가 교류 매칭 지원

  • 연계 신중년 어르신 일자리 마련
  • 후보, “부족한 청년정책 자주 만나 실현 가능성 높이고, 메디컬클러스터, LCD 신성장특구 등 경제공약과 함께 일자리 확충 힘쓸 것

 

공식선거운동 5일차를 맞은 22, 더불어민주당 김경일 파주시장 후보가 청년, 취창업지원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일자리 문제는 의료복합단지, LCD 신성장특구 등 경제공약과 연계하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김경일 후보는 청년들이 조금이라도 더 안정적인 상태에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을 수 있도록 청년 기본소득 지급범위 확대, 청년 기본금융 예산증액, 가입자격 제한 없는 청년기본적금 신설 등 청년 기본통장, 생애 첫 주택 구입과 주거 안정을 위한 청년 기본주택 제공 등을 약속했다. 더불어 청년들이 원하는 정책을 더 많이 발굴하고 실효성 있게 추진하기 위해 청년정책 자문그룹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재 정책 결정과정에서 청년의 의견이 제대로 반영되기 어려운 구조를 개선하겠다는 적극적 의지표명으로 읽힌다.

 

김경일 후보는 취창업 등 일자리 문제와 관련해, 창업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하고, 인허가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서류와 절차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창업 인허가 패스트트랙 도입, 창업기업이 손쉽게 시제품을 만들고, 창업가간 교류 소통하며, 창업교육도 함께 할 수 있는 창작배움터, 창업LAB을 포함한 창업시제품지원센터 설치 등 스타트업 육성, 시니어들이 그동안의 경험과 역량을 청년창업가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시니어와 청년창업가 교류와 매칭 지원을 약속했다. 시니어들은 각 분야의 현장 전문성을 가졌으나 은퇴 후 이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어 사회적 자원의 낭비라는 지적이 있다. 청년 창업가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시니어의 현장 전문성이 만나 더 큰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자리 문제와 관련해, 김경일 후보는 파주시민을 채용할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공공, 지역기업 연계 신중년,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약속했다. 특히 지난 20일 발표한 의료복합단지(파주 메디컬클러스터), 파주 LCD 신성장특구 등에 입주하는 기업이 파주시민을 우선 채용할 경우 가능한 최대한 지원을 해 보다 많은 일자리를 확보할 계획이다.

 

김경일 후보는 청년들이 더 신나는 파주, 창업하기 좋은 파주, 일자리라 흘러넘쳐 활기찬 파주를 만들겠다, “일해본 사람, 시장 취임 즉시 일을 시작할 수 있는 사람, 김경일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