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를 더 아름답고 행복하게 민주당 김경일 후보, 문화예술, 민생여가 공약 발표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를 더 아름답고 행복하게
민주당 김경일 후보, 문화예술, 민생여가 공약 발표
- 파주문화재단, 대규모 문화예술 공연장 건립 및 커뮤니티센터 건립
- , 문산천, 청룡두천 생태공원, 가족친화형 문화체험공간, 임진각 스마트 체험관 등
- 반려동물 테마파크, 공공캠핑장, 생활체육시설 확충, 장애인 체육관 설치 등
- 후보, “문화예술이 넘쳐 아름다운 파주, 휴식이 즐겁고 행복한 파주를 만들겠다”
공식선거운동 3일차를 맞아 더불어민주당 김경일 파주시장 후보가 문화예술, 민생여가 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김경일 후보는 콘서트,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다른 시도로 나가지 않고 파주에서 보고 즐길 수 있도록 ▲대규모 문화예술 공연장을 건립하고 문화예술을 즐기는 시민들이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고 교류할 수 있는 ▲커뮤니센터도 함께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현재 파주에는 전문적으로 무대공연을 펼칠 공간이 부족한 상황으로 파주문화예술단체는 예술의전당 설치를 요구하고 있다.
현재 수원에서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경기상상캠퍼스 유치도 공약했다. 경기상상캠퍼스는 일, 놀이, 학습이 선순환 되는 문화놀이터로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복합문화공간 조성을 추진하여 생활문화와 청년문화가 혼합된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도 경기상상캠퍼스를 파주에 설립하겠다고 했다.
이어 파주 문화예술 발전과 합리적 정책 발굴, 추진, 지원을 위해 ▲파주문화재단 설립도 약속했다.
김경일 후보는 파주시민들이 더 행복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공릉천, 문산천, 청룡두천에 친환경 생태공원을 조성하고, ▲유비파크에 가족친화형 문화체험공간 확충, ▲임진각에 ICT, VR을 활용한 가상동화체험관 설치 등 여가 인프라 구축을 약속했다.
또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도록 ▲반려동물 테마파크를 신설하고, 놀이터를 확충하며, ▲반려동물 관련 정책을 전담할 전담팀 신설도 약속했다. 반려동물은 사람들에게 심리적 안정감, 친밀감을 주는 등 또하나의 가족으로 여겨지고 있다는 점에서 필요한 공약이라는 평가다.
한편 일상 생활 속에서 원하면 누구나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다목적실내체육관, 문화체육센터 등 건립, ▲축구, 야구, 족구장, 베드민턴전용구장 등 실내외 생활체육시설 확충, ▲체육공원 조성, 장애인들의 체육활동 지원을 위해 ▲장애인 체육관 설치도 약속했다.
김경일 후보는 “문화예술을 즐기기 위해 파주를 벗어나지 않아도 되는 파주, 문화예술이 넘쳐 흘러 아름다운 파주, 즐거운 여가와 휴식이 행복한 파주를 만들겠다”며, “더 아름답고, 더 행복한 파주를 위해 김경일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