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은혜 후보, ‘경기도 도시가스 공급 확대’ 공약

입력 : 2022-05-16 00:27:20
수정 : 0000-00-00 00:00:00

김은혜 후보, 경기도 도시가스 공급 확대 공약

15일 경기도내 도시가스 미설치 지역 공급시설 확충 약속... 민생 공약 일환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경기도내 도시가스 미설치 지역에 대한 공급시설 확충을 약속했다.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한 민생 공약의 일환이다.

 

김 후보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경기도민의 삶의 질 개선과 가계 부담 절감위해 도내 구석구석에 도시가스 공급을 확대하겠다, 당선 이후 도시가스 공급T/F 구성 관련 도비 예산확대, 국비 지원 건의 물이용부담금을 통한 자연보전권역(이천가평양평여주광주 등) 도시가스 조기 공급 등을 골자로 하는 경기 도시가스 공급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에 따르면, 2021년 말 기준 경기도 31개 시군 도시가스 보급률은 84.8%. 이 가운데 양평군(25.3%), 가평군(39.9%), 연천군(47%), 포천시(47.7%), 여주시(54.2%) 등은 평균에 훨씬 못 미치는 보급률을 기록하고 있다.

 

김 후보는 현재 경기도 도시가스는 의무적 투자지원사업예산과 적립금, 비 등이 매칭 방식으로 지원되고 있지만 사업 추진속도가 더딘 곳이 많다면서, 특히 사업성이 낮은 곳은 민간 투자를 기피하고, 사업 진행과정에서의 각종 행정 절차(정압기 부지선정, 도로점용허가 등)로 도시가스 공급에 어려움이 있는 만큼 이에 대한 대책이 시급하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의 이 같은 생활 SOC공약이 시행되면, 경기도내 도시가스 미설치 지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되는 것은 물론 최근 물가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의 가계 부담이 상당 부분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