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 의원,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요청
수정 : 0000-00-00 00:00:00
이진 의원,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요청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진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4)은 11월 15일(월),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에서 열린 경기도교육청 총괄 행정사무감사에서 교육시설관리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안 모색을 요청했다.
교육시설관리센터에서는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하도록 각급 학교 시설의 체계적 관리를 위해 긴급 보수, 소규모 수선공사, 상시점검 및 상담운영, 통합발주 등 전문적인 시설관리를 하고 있다.
이진 의원은 “교육청에서 실시한 ‘2021년도 교육시설관리센터 만족도 조사’에서 상시점검 담당자의 1일 평균 시간 30분이 68.9%, 시설관리업무에 51% 긍정적, 전문지식기술 보유 63.9%, 학교관리업무에 70% 긍정적, 통합발주 75.8% 긍정적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어 “조사결과 만족도가 일부 높게 나타나기도 했지만 학교현장에서는 설문조사 시 정확한 답변을 위한 익명성 보장과, 1회 방문시 근무시간, 방문횟수를 확대하여 줄 것을 요청하였다”고 언급하며, 이러한 요구사항이 좀 더 보완되어 학교에서는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교육청에서 교육시설관리센터 운영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개선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교육청관계자는 “교육시설관리센터가 20년에 25개 센터로 확대 개편하면서 제도적, 운영적으로 보완되야 할 사항들이 많이 있다”고 밝히며, “지적해 주신 문제들을 학교현장의 의견수렴을 통해 종합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발굴 개선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