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조성환ㆍ손희정 의원, 파주시 문산청소년수련관 확충 방안 논의

입력 : 2021-06-02 07:35:57
수정 : 0000-00-00 00:00:00

조성환손희정 의원, 파주시 문산청소년수련관 확충 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조성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1)과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손희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2)2일 경기도 평생교육국 청소년과, 파주시 복지정책국 보육청소년과 등 청소년수련시설 실무 관계자들과 함께 파주시 문산청소년수련관건립 진행사항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담회를 주최한 조성환 의원은 파주시에는 문화의 집 4, 수련원 1, 유스호스텔 1곳으로 총 6곳의 청소년수련시설이 있어, 첫 번째로 설립되는 청소년수련관인 문산청소년수련관 설립의 의미는 매우 특별하다체육관, 수영장, 헬스장, 북카페, 동아리실 등 다양한 시설이 만들어지는 만큼 파주시의 모든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방문하여 즐길 수 있는 지역 거점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차질없는 준비를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손희정 의원은 파주시의 청소년 인구는 약 8만명으로 파주시 인구 대비 약 17%를 차지하고 있으며, 운정신도시로 인해 지속적으로 청소년들이 증가할 확률이 매우 높은 지역이다라며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뛰어놀고, 본인들이 하고 싶은 많은 활동들을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수련시설이 건립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파주시 복지정책국 보육정책과와 경기도 평생교육국 청소년과에서는 도비와 시비가 모두 지원되는 만큼 부서 간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차질없는 공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파주시 청소년수련시설 문산청소년수련관20215월 착공을 시작으로 약 15개월 간의 공사를 통해 개관할 계획으로, 문산행복센터 내 부지에 지하 1층에서 지상 5층까지 건립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