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기후위기 파주비상행동 “두번째 지구는 없다” 거리 캠페인

입력 : 2021-04-23 04:00:37
수정 : 2021-04-23 06:37:51

기후위기 파주비상행동 두번째 지구는 없다거리 캠페인

 

 

422기후위기 파주비상행동’(공동대표 조영권)에서 금촌역에서 금릉역까지 거리행진을 하고, 금릉역 광장에서 지구장례식 퍼포먼스를 가지며 지구를 살리자는 캠페인을 가졌다.

저녁 6시에 금촌역에 모인 30여명의 시민들은 코로나 방역 거리를 유지하며 질서있게 거리행진을 가졌다. 참가자들 각자가 준비한 종이피켓을 들고 행진하는 시민들에게, 지나가는 일부 시민들이 박수를 치기도 하고, “감사합니다며 격려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기후위기 비상행동의 이름으로 전국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었다.

조영권 공동대표는 파주시민들에게 지구를 살리는 운동을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기위해 앞으로도 파주 곳곳에서 1인시위를 열 계획이다고 계획을 밝혔다.

기후위기파주비상행동은 지난 317일날 파주의 33개 단체가 모여 발족했다.

 

임현주 기자

김석종 사진

 

 

<참여단체>4.16파주시립합창단, 꾸룩새연구소, 모내기필름, 문산수억고등학교 해바라기, 민족얼지킴이, 밤곶이놀자숲놀이터, 성공회 파주교회, )참교육을위한전국학부모회파주지회, )파주여성민우회, )민족문제연구소 고양파주지부, 성공회 파주이주노동자센터 샬롬의 집, 슬로푸드파주지회, 원불교 파주교당, 임진강~DMZ생태보전시민대책위, 임진강생태평화학교, 자연탐구소, 정의당 파주시위원회, 진보당 파주지역위원회, 천주교 의정부교구 민족화해센터, 천주교 의정부교구 정의평화위원회, 천주교 의정부교구 환경.농촌사목위원회, 천주교 의정부교구 8지구(파주)사제단, 파주겨레하나, 파주노동희망센터, 파주녹색당, 파주생태교육원, 파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파주시친환경농업인연합회, 파주환경운동연합, 평화를품은집 평화도서관, 평화마을 짓자(), 평화작가연대(33개 단체-가나다순)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