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경일 도의원,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 출범식 가져

입력 : 2021-04-16 10:50:47
수정 : 0000-00-00 00:00:00

김경일 도의원,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 출범식 가져

수도권 주민들을 위하여 지방의회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하겠다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경일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14() 의회 1층 대회의실 1차 회의와 함께 출범했음을 밝혔다.

수도권 상생협력 특별위원회는 수도권 광역자치단체 간 발생하고 있는 문제들의 해결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실천하고자 직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는 지역 출신 의원들과 관련 상임위원회 소속 의원들로 구성되었으며, 위원장에는 김경일 의원이 선임됐고, 부위원장에는 김성수, 최승원 의원이 선임됐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경일 의원은 1일 생활권인 수도권의 경우 대중교통, 기피시설, (상수원), 미세먼지, 환경, 주거 등 경기도를 비롯한 서울, 인천이 공동으로 풀어가야 할 문제들에 대해 설명하며, “지자체 차원의 논의와 별개로 주민을 대표하는 수도권 지방의회 차원의 논의와 협의 등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수도권상생협력 특별위원회가 선제적으로 해결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지방의회 간 협의는 물론 정부, 국회 등과의 협력도 모색할 것을 강조하며, “주거 및 환경, 기피시설 갈등에 대해서도 수도권 전체의 갈등과 반목을 해소하고 함께 살아가야 하는 수도권 주민들을 위해서 지방의회의 목소리를 하나로 모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경기도의회 수도권상생협력 특별위원회(위원장 김경일)는 주요 의제에 대해 서울시의회와 인천시의회를 직접 방문하여 논의의 자리를 가질 예정이며, 정부 관련부서 및 국회 방문을 통해 협력을 구하는 자리도 모색해 갈 것이다. 또한 논의 결과에 따라 수도권 지방의회 간 공동 협의문이나 정부 건의안, 공동의 조례 추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수도권 주민을 위한 지방의회 공동의 성과를 이끌어내는데 경기도의회가 직접 나서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