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LH아파트 건설현장에서 보리수확행사 개최 -보리파종으로 먼지도 잡고 이웃도 돕고

입력 : 2019-06-28 02:26:17
수정 : 2019-06-28 05:09:52

파주시 LH아파트 건설현장에서 보리수확행사 개최

-보리파종으로 먼지도 잡고 이웃도 돕고 일석이조

 

 

파주시 운정3지구 A12B 아파트 건설현장 1공구(KR산업)에서 628보리 수확 행사가 개최됐다.

 

이날 보리수확행사는 건설 시공업체인 KR산업이 공사장의 비산 먼지를 저감하고자 올해 3월 공사장의 비탈면 및 유휴공지에 파종한 보리를 수확하게 됐으며 이날 수확한 보리는 탈곡을 거쳐 파주시의 독거노인 및 저소득 계층을 위해 파주시에 기탁하게 된다.

 

오승식 LH파주사업본부장은 환경오염 및 비산먼지 발생으로 아파트 공사현장에 대한 주민 불편이 많은데 보리 파종을 통해 비산먼지도 줄이고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어 일석이조라며 앞으로 다른 공사현장에도 적용해 공사현장의 비산먼지 저감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윤만수 KR산업 본부장은 보리 식재를 통해 비산먼지가 60%이상 저감된 효과를 확인했다지속적으로 외부 비산먼지를 줄이고 인근 주거지역이 좀 더 깨끗한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수확한 보리는 도정 및 포장을 거쳐 파주시에 기탁돼 파주시 푸드뱅크를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