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검정고시 90% 합격!

입력 : 2018-09-04 10:25:4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검정고시 90% 합격!

파주시 학교 밖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장문희)에서 지난 2017년부터 운영하는 검정고시 특별반 반디반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맞춤형 서비스를 통해 지난 8월 실시한 검정고시에서 90%의 높은 성과를 거뒀다.

 

올 상반기 92% 합격률을 달성한데 이어 지난 8월 실시한 검정고시에서도 높은 성과를 이룬 것이다. 반디반은 지난 6월 검정고시 대비반 33명 학생들을 모집, 검정고시 특별반을 운영해 멘토 교사가 맞춤형 학습지도를 진행했다. 학습동기강화 집단상담 일대일 멘토링 주요과목 강의 기출문제 풀이 등 검정고시 준비에 필요한 학습을 지원해 30(중등과정5, 고등과정25)이 검정고시에 합격했다.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합격이라는 기쁨을 전해준 꿈드림센터는 매년 4월과 8월 검정고시에 대비한 반디반을 검정고시 시험 6주 전부터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꿈드림은 이 외에도 심리상담 및 심리검사, 학업중단숙려상담, 청소년들의 재능을 나누는 꿈드림 서포터즈’, 책과 글쓰기를 통해 자신을 탐색하는 드림업’, 경작활동을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자립심을 기를 수 있는 키움세움등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황수진 파주시 문화교육국장은 반디반은 검정고시 학원이 전무한 파주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해 유일하게 학업 복귀의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업복귀와 건전한 사회인으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