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통 천연염색교실 파주교육박물관에서 주최하는 학부모 전통염색교실

입력 : 2018-07-13 10:24:57
수정 : 0000-00-00 00:00:00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통 천연염색교실

파주교육박물관에서 주최하는 학부모 전통염색교실

 

 

 

-파주초등학교(교장 용을미)는 파주교육박물관을 중심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통천연염색교실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파주시와 파주교육지원청의 대응사업 중 하나인 지자체와 함께하는 지역 특색사업공모를 통해 예산을 지원받아 기획·실시 되었다.

-파주관내 학부모들의 지역 공동체 문화 형성 및 전통 문화 감수성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파주교육박물관이 전통공예 체험의 거점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자 실시했다. 이 사업은 619일 파주초 학부모회부터 713일 자유초 학부모회를 끝으로 총 8개 학교 1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며 1학기 프로그램을 마무리 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스카프 염색공예로 천연 양파 껍질, 쪽 염색, 단색 염색, 무늬염색 등으로 개인 취향에 맞게 염색을 실시하였다.

-재료와 강의료는 모두 무료로 제공되었으며 염색체험 뿐만 아니라 파주교육 박물관을 둘러보며 파주교육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능안초등학교 송경아 학부모 회장은전통 염색방법을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쉽게 체험할 수 있었다. 모두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도록 배려해 주셔서 감사하다. 어머니들과전통공예를 같이 체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통문화 체험의 거점이 될 파주초등학교는 2학기에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전통공예 프로그램으로 규방공예를 계획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