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세계아티스트 355명이 그린 DMZ 평화 그 감동의 언어 - beyond peace 2018 DMZ Art & Design국제초대전

입력 : 2018-06-22 17:15:52
수정 : 2018-06-25 19:52:24

()한국정보문화디자인포럼(회장 배성미)beyond peace 2018 DMZ Art & Design 국제초대전623()부터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개최한다. 통일부, 파주시,통일교육원, 경기관광공사, MBC가 후원하는 이 전시는 세계 35개국 355명의 작가가 아트포스터, 순수회화, 동양화, 서예, 사진, 도예 등 다양한 예술언어로 세계 유일의 비무장지대(DMZ)의 평화, 통일, 자유, 생태를 표현하였다. 불과 몇 개월전 우리나라에 드려졌던 전운과 핵의 위협이 역사적 남북, 북미 회담을 통하여 귀중하게 얻어낸 평화와 종전의 염원이 우리나라 작가 150명 뿐 아니라 전 세계 35국에서 220명의 외국작가의 화폭으로 표현되어 담아낸 한반도 DMZ의 평화 메시지는 그 참여인원 수로도 처음 있는 일이며 이 시기에 더욱 큰 의미와 가치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의미 있는 전시에는 세계 저명한 포스터 디자이너 France / Michal Batory Canada / Andrew Lewis Poland / Agnieszka Ziemiszewska Italy / Tomaso Marcolla Mexico/ Elma Sosa Japan / Hitoshi Miura , 폴란드 저명시인 앨리카쿠버스카(Alicja Kuberska)DMZ 창작시, 독일 이스트사이드갤러리 관장을 비롯한 작품 10,북한작가 작품, 서양화가 유부강 김, 김명식, 신철, 최소리, 권명광 전 홍대총장, 선병일 남서울대교수, 랜드마크 디자이너 황만석 등이 참여하였다. 이 전시는 오두산 통일전망대 기획전시실을 비롯하여 전관 곳곳에 수많은 작품으로 전시되어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찾는 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 이 행사에는 대학생 공모전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500명 넘는 학생들이 참여하여 DMZ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그들의 시각에서 본 신선한 감성 표현의 DMZ 대학생 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한반도 비무장지대의 평화를 세계 예술인들이 동시적으로 외치는 시각적 울림은 감동의 언어가 되고 그 문화 예술의 물결은 우리나라 통일의 초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이러한 예술인들의 한반도 평화통일를 위한 선한 영향력에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배성미회장은 말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