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청소년교육의회와 함께하는 파주혁신교육포럼 열어...

입력 : 2021-09-13 00:24:45
수정 : 0000-00-00 00:00:00

청소년교육의회와 함께하는 파주혁신교육포럼 열어...

 

 

 

파주교육지원청은 지난 10파주혁신교육 실천, 밑그림을 그리다라는 주제로 파주시, 파주시의회와 청소년교육의회와 함께하는 파주혁신교육포럼을 열고 파주교육 정책과 방향성을 함께 그렸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 맞추어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 현장, 실시간 화상회의 줌 그리고 유튜브 생중계를 통한 삼원 방송으로 진행하여 파주교육공동체와 시민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포럼에는 최종환 파주시장과 한양수 파주시의장, 정필영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김경일 도의원, 손희정 도의원, 조성환 도의원, 이진 도의원, 목진혁 시의원, 박은주 시의원, 파주혁신교육포럼 위원, 청소년교육의회 학생, 파주교육공동체, 파주시민 등이 참석했다.

1부는 파주교육활동 동영상 시청 및 기조강연을 하고 2부는 파주혁신교육포럼 분과와 청소년교육의회의 주제발표 및 토론을 하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이날 포럼에서는 파주혁신교육포럼 미래교육과정혁신 미래교육환경혁신 혁신교육지구 학생의 교육선택권 강화 총 4개 분과와 함께 파주청소년교육의회 학생들이 제안한 교육정책 내용을 다뤘다.

구체적으로는 학교와 지역사회 협력을 위한 파주교육공동체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듣고 기초학력 강화 지역(학교) 간 교육격차 해소 방안 학교폭력예방, 인성교육, 사회성 함양 교육 안전한 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파주교육 10년을 되돌아보다 학교 현장이 필요로하는 혁신교육지구 사업 추진 혁신교육협력센터 역할과 발전방향 진로진학교와 고교학점제 청소년 경제교육 체험관 등 파주혁신교육의 현안과 발전방안에 대한 의제를 나눴다. 이어진 토론을 통해 제안 내용에 대해 깊이 있는 이해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정필영 파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교육공동체가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파주시민과 교육을 위해 힘을 합치고 소통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포럼을 통해 논의된 다양한 내용들이 현실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추후 이어질 파주혁신교육포럼에서는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정책들의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