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교육청, 5일부터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입력 : 2021-04-05 02:09:23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교육청, 5일부터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초등 4학년부터 고등 3학년 대상, 모바일 참여도 가능

 

45~430일까지, 초등 4학년~고등 3학년 대상 학교폭력 실태조사 전수조사 실시

PC 또는 모바일에서 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http://survey.eduro.go.kr) 통해 참여

서술형 문항을 통해 신고된 사안 도교육청과 경찰청 합동 필터링, 수사 요청 예정

실태조사 결과, 9월 학교알리미 사이트 통해 학교별로 공개 예정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45일부터 430일까지 학교폭력 예방과 대응을 위해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1년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다.

실태조사는 학생이 가정에서 학교폭력 실태조사 홈페이지(http://survey.eduro.go.kr)에 개별 접속해 별도 회원 가입 없이 인증번호를 확인한 뒤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참여가 가능하다.

실태조사 참여 과정에서 소외 학생이 없도록 맞춤형 기술을 지원한다. 시각장애 학생에게는 음성 지원과 단축키를 활용해 화면에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하고, 다문화가정 학생에게는 영어·중국어·일본어·베트남어·태국어·필리핀어·러시아어 등 총 7개 언어로 지원한다.

실태조사 결과는 9월 학교알리미 사이트(www.schoolinfo.go.kr)에서 학교별로 공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심한수 학생생활인권과장은 이번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를 분석해 학교폭력 예방과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학교폭력 실태조사에 학생 참여를 적극 부탁한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