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단신]학교소식을 알려요

입력 : 2018-05-09 10:48:00
수정 : 0000-00-00 00:00:00

임진초, 학생자치회 주관 어린이날 기념 ‘행복 나눔의 날’



  임진초등학교(교장 김정수)는 5월 4일(금) 전교생을 대상으로 어린이날 맞이 「행복 나눔의 날」 행사를 진행하였다.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 운영하였다. 등굣길에는 동물 잠옷을 입은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등교하는 친구들에게 사탕을 나누어 주고 정답게 인사를 나누었다. 또한 동네 주민들, 어르신들과도 인사와 사탕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점심시간에는 흥겨운 동요를 들으면서 숨겨진 보물쪽지를 찾아 학교에 대한 문제를 풀고 보물과 교환했다.
 임진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 및 학부모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능동적인 활동,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 한다.

 

 

탄현초, 어린이날 기념 체육대회



  탄현초등학교(교장 서몽룡)에서는 5월 4일(금)  제96주년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전교생이 참여하는 체육대회를 실시하였다. 맑고 따뜻한 봄 날씨 속에서 어린이 헌장 낭독, 어린이날 노래 제창하며 행사를 시작하였다.
  전교생 모두가 어울리는 배려와 화합의 놀이마당을 위해 유치원생부터 6학년까지 골고루 한 모둠이 되도록 6개의 모둠을 구성하여 3부로 나누어 진행하였다. 1부에서는 6모둠이 서로 순환하면서 스내그골프, 플레이스쿠프, 액티비티컵, 플라잉디스크, 후크볼, 리듬스텝 등 ‘뉴스포츠’를 체험했다. 2부에서는 놀이 활동과 계주 등을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3부에서는 3~6학년이 한 팀을 이루어 축구와 피구 경기를 했다.
  학생들이 평소 하지 못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배려하고 협력하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매우 만족해한 시간이었다.

 


용미초, 마을교육공동체와 함께한 전통음식 만들기 



용미초등학교(교장 공정희)에서는 5,6학년 학생들이 5월 3일 목요일 9시부터 12시까지 학교 인근에 위치한 용미 4리 마을회관을 찾았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전통음식을 만들어 마을 어르신들을 대접하며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진 것이다.
  학생들은 어르신들과 함께 수수부꾸미와 화전, 쑥송편, 쑥개떡을 열심히 만들었다. 전통음식을 맛있게 먹는 아이들을 본 어르신들, 즐거운 시간을 보낸 학생들 모두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88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