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4년 가족센터 사업 성과 보고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2024년 해피투게더 가족 나눔의 날’개최
- 2024년 가족센터 사업 성과 보고
파주시는 지난 1일, 파주시 가족센터 주관으로 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24년 해피투게더 가족나눔의 날’ 행사가 가족센터 이용자와 유공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진행한 가족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건강한 가족문화 조성을 위해 힘쓴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건강가정 및 다문화가족 지원 공로자 표창, 가족센터 사업 보고, 축하공연 등이 진행됐다.
이 밖에, 가족센터의 1인 가구 지원사업인 핸드드립 커피 체험, 가족사진 즉석 액자 증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되어 시민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파주시가 위탁운영 중인 파주시 가족센터는 가정의 건강한 기능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유형과 생애주기에 맞는 가족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다문화 가구를 위해 기존 서비스인 ▲다문화가족 관계향상지원 ▲자녀성장지원 ▲이중언어 교육지원 ▲다문화가족동아리 활성화 지원사업 등에 더해 ▲다문화가족 교육활동비 지원을 추가로 제공하며 다양한 유형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했다.
가족센터장 직무대행 이사숙 센터 사무국장은 “한 해 동안 가족센터가 추진한 사업들이 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참여로 더욱 풍성하게 완성될 수 있었다”라며 “가족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지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사회의 화합과 행복에 기여하겠다”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행사가 우리 지역 가족들이 화합하고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파주시는 다양한 가족들이 조화롭게 공존하며 행복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