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중앙도서관] 통일시장 무료 영화 상영회

입력 : 2015-09-30 12:01: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중앙도서관, 전통시장살리기 앞장서



통일시장 무료 영화 상영회 가져



 





 



파주시 중앙도서관은 전통시장에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생활 속 친근한 전통시장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 최근 통일시장을 방문, 상인 및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영화를 상영했다.



 



 중앙도서관에서 마련한 무료 영화 상영 프로그램에는 상인 및 시민 80여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통일시장에서 20년간 장사를 하고 있는 한 상인은  “그동안 일이 바빠 영화관에서 영화 볼 시간도 없었는데 이렇게 직접 시장으로 찾아와서 영화를 상영해줘서 너무 좋았다. 도서관이 단순히 책만 읽는 곳이 아닌 이런 문화서비스도 해주는 곳인지 처음 알았다”며, “앞으로 시간 날 때마다 도서관을 이용해야겠다”고 말했다. 일반 참여자는 "시장통로가 영화관으로 변신하는 모습에 놀라웠다. 영화관 못지않은 스크린과 사운드는 마치 영화관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켰다. 가족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등 시민들의 소비패턴의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방문해 침체위기에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