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초등생 감염병 예방 강화 교육…1,536명 참여  

입력 : 2024-07-16 00:26:2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초등생 감염병 예방 강화 교육1,536명 참여

 

 

 

 

파주시는 5~6월 관내 10개 초등학교, 1,536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감염병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백일해, 수두 등 법정 감염병의 발생이 증가하면서 교육 시설의 감염병 예방 및 관리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파주시는 파주교육지원청과 협의해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 내용은 올바른 손 씻기 기침 예절 수두·유행성이하선염의 증상 및 예방법 여름철 진드기 주의법 말라리아 예방법 백일해에 대한 이해 등으로, 학생들이 예방 수칙을 조기에 습득할 수 있도록 손 씻기 등의 예방 교육도 이뤄졌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생이 쉽게 걸리는 감염병에 대한 안내를 중점으로 두고 실시됐다.

 

학생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감염병을 쉽게 설명하기 위해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했으며, 학생들의 집중도 향상을 위해 숨은그림찾기 등의 게임도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학교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감염병에 대한 지식과 감염병 매개체에 대한 과학 상식까지 습득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게임과 퀴즈 등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던 것 같다 말했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교육과 홍보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며, 지역 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감염병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