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아파트 관리비, 고수의 비법 공유”

입력 : 2015-09-24 11:51:00
수정 : 0000-00-00 00:00:00

“아파트 관리비, 고수의 비법 공유”



새정치민주연합 파주(을)지역위, 주민간담회 개최



 





 



19일 문산행복센터 1층 소공연장에서는, 아파트 관리비 절감 성공사례로 유명한 서울 석관동 두산아파트 사례 발표 행사가 있어 지역 아파트 주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새정치민주연합 파주을지역위원회(위원장 박 정)가 ‘아파트 관리비 절감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개최한 것.






이번 간담회 성공사례 발표자로 나선 심재철(서울 석관동 두산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의 전 회장 / 서울시 에너지 살림 홍보대사) 강사는 아파트 관리비 절감 성공 사례로, 전기요금을 중심으로 ‘공용전기요금 절감사례’와 ‘개별전기요금 절감사례’를 각각 소개하고, 특히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의 LED 교체 과정과 절감 효과’, 한 번만 해두면 상시적으로 절약할 수 있는 ‘3+1 절전 운동’ - TV는 절전모드로, 냉장고 온도조절 방안(냉동고 : -17도, 냉장고 : 5도) 등을 약 1시간 동안 상세히 소개했다.



 



이어진 질의시간을 통해 참석주민들은 자신의 아파트 관리비에 대한 현안과 문제 해결 방안을 질의했고, 이에 심 강사는 ‘주민들의 동의를 받아가기 위해서는 소통의 시간이 중요하다’며, ‘갈등소지를 없애가는 과정 또한 우리가 얻은 보이지 않는 소득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정치연합 파주을지역위원회는 10월 11일 금촌지역서도 관리비 절감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글 김정선 시민기자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