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진흥과] 파주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시민 호응 속 순항!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시민 호응 속 순항!
- 16회 만에 1,600여명 시민 참석, 적극적 소통의 장 마련! -
파주시가 지난 10일부터 추진 중인 ‘2017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이 지역 농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24일 현재 각 읍·면·동 및 농업기술센터에서 16회의 농업인 실용교육이 진행됐다. 총 1,600여 명의 시민이 교육에 참석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 및 브랜드화에 대한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시는 지난 10일부터 내달 17일까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기간으로 정하고 농업기술센터 및 각 읍·면·동에서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실용교육 위주의 내실 있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김순재 경기도농업기술원 원장이 「도시농업」 교육 현장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농기계 임대사업소 등을 방문하여 방문해 지역 농업의 발전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농업인들의 노고에 대한 격려와 함께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 적극적인 소통이 이뤄지고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는 평가다.
파주시는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되는 새해 영농교육을 통해 한·중 FTA 등 국내·외 농업여건 변화에 대응한 지역농산물 경쟁력 강화 방안을 제시한다. 또 지난해 농업인들이 어려움을 겪었던 현장 애로사항에 대한 기술해결 중심의 교육을 실시해 농업인의 실천의지와 능력배양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농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이 영농문제를 쉽게 이해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각 작목별 영상교재와 보조교재, 우수농업인 사례발표 및 전시품등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며 “지역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남은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 일정은 파주시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기타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진흥팀(031-940-4811)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