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산읍] 파주 문산읍 행복가득한 1인 1재능 나눔 릴레이

입력 : 2017-02-01 10:27:00
수정 : 0000-00-00 00:00:00

 

- 사랑 가득한 설 명절상차림 지원 -

파주 문산읍 행복가득한 1인 1재능 나눔 릴레이



 

파주 문산읍(읍장 성삼수)이 지난 26일 문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사랑 가득한 설 명절상차림」 재능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성삼수 문산읍장, 개인 자원봉사자 등이 동참한 가운데 이효숙 문산읍 행복e음 마을 협의체 부위원장의 재능 나눔으로 진행 됐다.

 

이효숙 부위원장은 평상시에도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재능 기부를 통한 나눔 활동을 몸소 실천해 오고 있다. 이번 재능 나눔은 2016년부터 시작된 문산읍의 「행복가득한 1인 1재능 나눔 릴레이」사업의 일환으로, 2017년 새해 첫 번째 재능 나눔을 실시하게 되었다.

 

이효숙 부위원장은 “모두가 즐거운 명절에 가족과 이웃의 무관심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명절상 차리기조차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명절상차림을 준비하게 됐다”며 관내 독거노인, 중증암환자 등 총3가구를 방문해 손수 준비한 사랑 가득한 설 명절상차림을 전달했다.

 

이날 명절상차림을 전달받은 대상자는 “늘 혼자서 명절을 지내다 보니 명절상 준비는 엄두를 내지 못했는데 뜻밖에 설 명절상차림을 지원받게 되어 너무 기쁘다”며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성삼수 문산읍장은 “문산읍의 독특한 기부문화인 재능 나눔 릴레이 사업을 위한 재능 기부자들의 동참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협의체 위원 뿐 아니라 개인, 기업체, 학생, 공무원 등 각계각층으로 나눔 릴레이가 확대되어 지역사회에 재능 나눔이 활성화 되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문산읍 맞춤형복지팀은 지속적인 재능 기부자 발굴을 통해 사회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아름다운 재능 나눔 사업을 적극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