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문산읍] 교통약자 이동편의를 위한 차량지원 재능 나눔

입력 : 2017-04-19 12:57:0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문산읍, 교통약자 이동편의를 위한 차량지원 재능 나눔
 
파주시 문산읍(읍장 성삼수)이 지난 18일 문산읍 교통약자 이동편의를 위한 차량지원 재능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외출에 어려움을 겪는 교통약자들의 이동권을 향상시키고자 진행됐다. 특히 대중교통이 불편한 지역특성을 고려해, 중증질병으로 병원진료가 시급한 대상자와 가족들이 병원을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고자 했다. 

또한 이번 행사는 자원봉사자들의 재능 나눔으로 진행돼 의미가 컸다. 봉사자들은 운정 능력을 활용해 교통약자들의 병원 진료를 도왔다. 요청이 있을 경우 정기적인 차량 봉사를 제공하겠다는 봉사자들도 있었다.

차량봉사 지원을 받은 박OO 어르신은 “배우자가 치매에 허리질환으로 병원진료가 필요하지만 교통이 불편한 지역의 특성상 매번 택시를 이용해 병원진료를 받기가 쉽지 않았다”며 “이번 차량봉사를 통해 배우자가 병원진료를 받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문산읍 관계자는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보는 일에 개인이 가진 재능을 나누는 나눔문화의 정착이 요구 된다”며 “소외된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 할 수 있도록 나눔 봉사자들의 세심한 배려와 지속적인 관심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산읍 맞춤형복지팀은 이번 차량지원 재능 나눔 사업을 시작으로 관내 혼자서 외출이 어려운 대상자들의 이동편의를 위한 차량지원 사업을 연중 확대 실시할 계획임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