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기도 노인전문 용인병원, 도립정신병원 현장방문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 노인전문 용인병원, 도립정신병원 현장방문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문경희)는 제316회 임시회 기간 중인 2. 17.(금) 노인전문용인병원과 경기도립정신병원을 방문하여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았다.
이번 현장방문은 노인전문 병원과 도립정신병원의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및 도립정신병원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조치와 도립정신병원 위수탁 해지통고에 따른 실태 조사차원에서 도의회의 현장 방문이 이뤄졌다.
이날 현장방문에는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더민주,남양주2) 위원장, 김보라(더민주,비례) 간사를 비롯하여 김경자(무소속,군포2)ㆍ송영만(더민주,오산1)․이은주(더민주,화성3)ㆍ최중성(무소속,수원5) 의원 등이 참석했다.
노인전문병원 운영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노인전문병원이 도로부터 수탁을 받아 어르신들의 건강권 수호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의료급여 환자의 확충과 차상위계층 등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감염병 발생시 주변 병원들과 연계한 일괄적 대응체계 강구, 외래환자 적극유치·적절한 인력배치를 통한 효율적 운영 방안 마련 등 어르신들의 보건향상을 위하여 다각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도립정신병원 현장방문에서는 최근 국가인권위 조사 결과 의료급여 환자와 일반 건강보험 환자를 다양하게 차별해온 것으로 나타난 사실과 관련하여 의료환자들에 대한 급식, 온수, 환자복 지급상태 등을 점검하는 자리에서 의원들은 병원측에 다시는 이런 사태가 재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요구하였다.
노인전문용인병원 등은 도가 설립 후 재단에 위탁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운영비 지원은 없이 의료장비 및 리모델링, 스프링클러 설치 등 기능보강 사업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