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북부청] 과학자의 꿈, 경기도 과학멘토가 도와드립니다
수정 : 0000-00-00 00:00:00
과학자의 꿈, 경기도 과학멘토가 도와드립니다
○ 道-경기경제과학원, ‘찾아가는 과학강연’ 신청학교 오는 11일(화)까지 모집
○ 전문 과학기술인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과학관련 주제로 강연 진행
○ “도내 청소년들에게 과학자의 꿈 키워주는 계기 되길 바래”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청소년들에게 과학자의 꿈을 키워주기 위한 ‘찾아가는 과학강연’ 신청학교를 오는 11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과학멘토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찾아가는 과학강연’은 기업 임원이나 대학교수, 국책연구소 연구진 등 각 분야의 전문 과학 기술인이 직접 학교로 찾아가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학기술 관련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는 사업이다.
신청대상은 경기도에 소재하고 있는 중·고등학교이며, 선착순으로 신청 접수를 받아 올해 총 154회의 강연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연분야는 ▲전자·정보통신, ▲바이오·의학, ▲에너지 자원, 지구환경, ▲기계·소재, ▲건설교통·안전, ▲기초과학 등이다.
엄진섭 경기도 과학기술과장은 “강연을 통해 도내 청소년들의 과학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나아가 이공계 진로탐색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해 도내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강연을 희망하는 학교는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11일(화)까지 이메일(culture@gbsa.or.kr) 제출하면 된다.
한편, 경기과학멘토사업의 일환으로 2012년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과학강연’은 지난해까지 총 380개교에서 3만 여 명의 학생들이 수강했으며, 강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미래기술확산팀(031-888-68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