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행복한미래교육포럼] 교육특강, 자연과 인간의 멸종, 진화는 어떤가

입력 : 2017-04-24 11:30:00
수정 : 0000-00-00 00:00:00

 
교육특강, 자연과 인간의 멸종, 진화는 어떤가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의 자연과 인간의 과학 이야기
 

(사)행복한미래교육포럼(대표 최창의) 은 4월 26일 저녁 6시 30분, 한양문고(주엽점) 갤러리 카페 ‘한’에서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의 교육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의 주제는 “공생하지 않으면 멸종한다. 공생한 생명만이 진화로 이어진다.”이다. 이정모 관장은 “함께 살자!”는 분명한 외침을 위해 고양시민들에게 “자연과 인간의 멸종, 진화”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이 관장은 강연에서 “멸종이란 끊임없이 변화하는 자연환경에 생명이 적응하면서 진화해 가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다. 무수한 멸종과 대멸종 덕분에 우리 인류가 있는 것이기에 자연사란 바로 멸종의 역사다.”고 이야기한다.

 

(사)행복한 미래교육포럼이 준비한 4월 교육 강연회를 통해 흥미진진하게 풀어줄 이정모 관장의 강연 키워드는 바로 공생과 멸종, 진화라고 한다.

 

생명 진화의 발자취에 대해 핵심 사건들을 만나볼 수 있을 강연은 관심있는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다.

(문의전화 924-3500)

 

이번 강연을 주관하는 최창의 대표는 “인류가 지속하려면 이웃은 물론 다른 생명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며 “자연 생태계의 이치와 공존하는 삶을 들려주는 강연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