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낙연 국무총리 육군 1사단 파주 도라대대 방문

입력 : 2017-07-02 19:09:00
수정 : 0000-00-00 00:00:00

 
이낙연 국무총리 육군 1사단 파주 도라대대 방문
 
박정의원, 통일경제특구·미군공여지국가주도개발·접경지역규제완화 등 대통령 공약사항 전달


이낙연 국무총리는 6월 23일 취임 후 첫 안보행보로 육군 제 1사단 도라대대를 방문하여 군사대비태세를 점검하고,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했다.

 

육군1사단은 6·25전쟁 이전 송악산 전투와 옹진지구 전투에서 승리했고, 전쟁 발발 후에는 다부동 전투와 베티고지 전투에서 이긴 부대이다. 이낙연 총리와 박정 국회의원은 GOP전망대인 도라전망대를 방문해 1사단장으로부터 군사대비태세를 보고받은 후, GOP철책을 직접 도보로 순시하면서 경계 작전 중인 병사를 격려했고, 경계소초 막사에 들러 20여 명의 장병들과 치킨과 음료수를 함께 하면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젊은 장병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박정 의원은 이낙연 국무총리에게 문재인 대통령의 파주 공약인 통일경제특구 ·미군공여지국가주도개발·접경지역규제완화의 핵심내용과 파주의 국방부 민원사항인 북진교(리비교) 파주 무상양여, 민통선 영농인 출입 등의 내용을 전달하며 파주 등 접경지역 주민들의 고충사항 해결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임현주 기자

 

#68호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