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2024년 파주시 도시재생 네트워크 간담회’개최

입력 : 2024-08-26 04:58:09
수정 : 0000-00-00 00:00:00

‘2024년 파주시 도시재생 네트워크 간담회개최

- 주민이 주체가 되는 도시재생사업 추진

 

 

 

파주시는 지난 22, 금촌어울림센터에서 주민이 주체가 되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2024 도시재생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사업별 도시재생주민협의체와 마을협의체 간 네트워크를 통해 주민참여를 활성화하고, 파주시 도시재생 발전 제고를 위한 관계망 형성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도시재생사업 및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금촌동 도시재생주민협의체 문산읍 도시재생주민협의체 법원읍 도시재생예비사업 추진위원회 연풍다움사회적협동조합 문산읍 마정2교하 연다산동 법원읍 금곡2리마을회, 조리읍 봉사리송암마을특공대 적성면 평화마을짓자 파주시 도시재생 마을해설사가 참석해 마을사업과 주민참여 활동 공유했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주민 참여를 주제로 발제가 진행됐다. 장희진 마을로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이 발제의 진행을 맡아 도시재생사업의 주체별 역할 찾기를 통해 중앙정부와 지자체, 주민, 중간지원조직(도시재생지원센터), 지역경제조직이 해야 할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황인배 균형개발과장은 지역별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 가능한 주민 참여 활성화 및 파주시 도시재생 발전 제고를 위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며 지역별 도시재생 주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