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 사업 청약 신청 - 볏짚존치 45원/㎡ 등 생태계서비스 보전 활동하면 보상

입력 : 2024-07-31 23:40:2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 사업 청약 신청

- 볏짚존치 45/등 생태계서비스 보전 활동하면 보상

 

 

 

파주시는 철새들의 안정적인 월동을 지원하기 위한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 사업 볏짚존치쉼터조성신청자를 821일까지 모집한다.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 사업은 지역주민이 생태계서비스 유지 및 증진을 위한 활동에 참여키로 계약을 체결하는 제도로, 민간인통제선 내 농경지의 겨울철새 보호를 위해 해당 지역 농가들을 대상으로 볏짚존치, 쉼터조성에 대한 계약을 진행하고 보상금을 지급해 생태계 우수지역 보전 및 생물다양성을 증진하는 사업이다.

 

볏짚존치는 벼 수확 후 볏짚을 수거하지 않고 볏짚을 10~15cm로 잘라 논바닥에 골고루 뿌려 겨울철새에게 낙곡과 같은 먹이와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장단면, 탄현면 민통선 내 농경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계약단가는 전년도보다 5원 인상된 45원이다.

 

쉼터조성은 철새 월동 기간 논에 물을 가둬 철새 쉼터를 수심 3~30cm로 유지·관리하는 사업이다. 탄현면 민통선 내 농경지 대상으로 진행되며, 계약단가는 120원이다.

 

신청 방법은 대상 지역에서 벼농사를 경작하는 농업인이 모집 기간 내 경작지 주소의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청약 신청하면 된다.

 

조윤옥 환경지도과장은 생태계서비스지불제계약 사업은 지역주민과 자연이 함께 공존할 수 있는 제도라며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을 통해 생태계를 보전하는 데 목적이 있는 만큼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