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운정3동 통장협의회, 다가치 배움터 2회차 강연 개최

입력 : 2023-06-19 00:06:2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3동 통장협의회, 다가치 배움터 2회차 강연 개최

 

 

 

 

파주시 운정3동 통장협의회는 61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가치 배움터강연을 개최했다.

 

다가치 배움터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주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통장 및 사회단체 회원들의 사기 진작과 지역 현안에 대한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명사들의 강연을 듣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좌는 예술 인문학 강의 기업인 Art Spring의 국예나 약사가 몸 튼튼 마음 튼튼, 나에게 맞는 나만의 영양제 선택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국예나 약사는 이화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한 후 강남 세브란스 병원, 국민건강보험공단, 행복한약국 등에서 근무했고 현재 대치동 온누리메타팜약국 대표로 근무하는 동시에 국가민방위재난안전교육원, 횡성군청 등 공공기관에서 강의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는 건강에 특별히 관심이 많은 50대 이상의 장년층 100여 명이 참석해 잘못 알고 있었던 건강 상식들을 바로잡고, 비타민 관련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등 참여자들의 열렬한 호응과 관심으로 강의를 마쳤다.

 

박정미 운정3동 통장협의회장은 남들이 많이 먹는 유명한 비타민이 아닌 내 몸에 필요한 비타민을 골라 먹을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사회단체 회원들의 올바른 지식 함양과 육체적·정신적 회복 지원을 위한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운정3동 통장협의회 주관 다가치 배움터프로그램은 지난 4월 성지송 첼리스트의 첫 번째 강연에 이어 이번이 2회차 강연이며, 하반기에는 9피아노와 그림책이 함께하는 토크 콘서트를 시작으로 총 3번의 강연이 계획되어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