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헤이리 판 페스티벌’경기도 대표 축제로 선정

입력 : 2023-03-02 01:29:2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헤이리 판 페스티벌경기도 대표 축제로 선정

- 문화예술분야 최초 선정도비 7천만원 확보

 

 

 

 

파주시는 헤이리 판 페스티벌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2023년 경기관광축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기관광축제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해 관광 상품성이 뛰어나고 대외 경쟁력이 있는 축제를 선정, 지원하는 사업이다.

 

파주시의 헤이리 판 페스티벌은 역사문화관광 랜드마크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경기관광축제에 참가했으며, 파주시 문화예술분야에서는 최초로 선정돼 도비 7천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역사문화관광 랜드마크 구축 사업은 탄현면 통일동산에 박물관 클러스터를 조성하고 주변 문화자원인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출판도시 등과 연계하는 사업으로, 원활한 추진을 위해 헤이리 판 페스티벌축제 규모를 확장할 계획이다.

 

오는 9월 개최 예정인 헤이리 판 페스티벌헤이리 작가전 온 마을이 미술관 미술공연-라이브페인팅 업사이클 체험 헤이리 심포니 오케스트라 연주회 어르신과 마을 탐방 등의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에게 수준 높은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헤이리 판 페스티벌을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축제로 성장시키고 경쟁력 있는 축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