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희망마을 만들기(1단계) 공모사업 발표회 개최

입력 : 2023-02-22 08:01:52
수정 : 2023-02-22 08:03:45

파주시 희망마을 만들기(1단계) 공모사업 발표회 개최

- 시민 중심 더 큰 파주 실현 위한 사업 최종 선정

 

 

 

파주시는 18, ‘2023년 파주시 희망마을 만들기(1단계) 공모사업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파주시 희망마을 만들기(1단계) 사업은 마을(주민)협의체 단위 사업 추진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의 문제점을 찾아 해결책을 제시함으로써 살고 싶은 파주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된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효과적인 사업 목적 달성을 위해 기존 일괄 공모 방식에서 단계별 공모방식으로 변경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발표회에는 마을(주민)협의체 주민, 읍면동 담당 공무원, 파주시 마을살리기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및 경과보고, 발표 및 질의응답, 총평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1차 서류심사에 통과한 7개소의 읍면동 사업 중 5개소의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사업은 마정2리 평화충전소 활성화로 마을 소득 증대 행복한 마을 둘레길 조성 건강이 역사다! 우리동네 골목역사관 에너지 자립 온실을 이용한 논밭 생명평화 활동 하와이 문화 축제(알로하 페스타) 5개로, 75백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김진기 파주 부시장은 마을 전체가 움직이는 모습을 확인하는 자리였다교육과 컨설팅 지원을 통해 명실상부한 시민 중심 더 큰 파주를 실현할 수 있는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