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운정초] 주제체험학습주간(4.22)

입력 : 2015-04-23 11:25:00
수정 : 0000-00-00 00:00:00

우리의 배움을 더 넓고 더 깊게!

- 2015학년도 1학기 운정초 주제체험학습주간 -

 

 

* 운정초등학교(교장 이원순)에서는 4월 17일(금)부터 4월 23일(목)까지 본교 1~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주제별 체험 학습 주간을 운영하였다.

 

* 주제별 체험학습 실시에 앞서 본교에서는 우리 학생들이 보다 원활하고 안전하게 체험 학습에 임할 수 있도록 사전 답사를 통해 교육 장소와 시설을 면밀히 살펴보고 효율적인 학습 일정을 수립하였으며 사전 안전 교육을 실시하여 지켜야 할 안전 수칙, 비상시 대비 요령을 알아보았다.

 

* 4월 17일(금)과 20일(월)에는 1,2학년의 주제별 체험학습이 있었다. 1학년은 쇠꼴마을(파주시 법원읍 소재)에서 허브 심기, 식물원 관람,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고 보존하는 마음과 공중 도덕심을 가질 수 있었고, 2학년은 옥토끼 우주센터(인천시 강화군 소재)에서 체험 기구 탑승, 별자리 목걸이 만들기, 3D 애니메이션 관람 등의 활동을 하며 우주와 관련된 꿈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21일(화), 22일(수)에는 3,5학년이 주제별 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3학년은 파주평화통일체험학습장, 자운 서원, 반구정, 파주를 대표하는 유적지에 다녀와 우리 고장을 살펴보며 파주3현의 얼과 정신을 계승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5학년은 국립 과천 과학관(과천시 소재)에서 전통 과학에서 첨단 과학까지 과학이 발전해온 역사를 살펴보고 디지털 과학 시대의 동력이 되는 다양한 과학 원리들과 과학 기술들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4학년은 22일(수)과 23일(목)에 배다골 테마파크(고양시 소재)에서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민속관을 둘러보며 촌락의 옛날과 오늘날을 비교해보았다.

 

* 주제별 체험학습을 통해 운정 어린이들은 교실에서 교과서를 통하여 이론적으로 배운 학습내용을 현장 학습을 통해 직접 느끼고 체험해봄으로써 배움을 더욱 깊게 확장할 수 있었으며 창의력과 사고력을 넓게 발휘해볼 수 있었다.

 

* 질서와 협동, 안전을 지키며 멋진 모습을 보여준 운정 어린이들이 멋지고 아름답게 빛났던 체험학습 주간이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