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산초] 장애 이해 교육
입력 : 2015-05-27 10:34:00
수정 : 0000-00-00 00:00:00
수정 : 0000-00-00 00:00:00
서로 다른 아이들이 함께 만드는 우정
- 통합행사주간 장애이해교육 실시 -
* 검산초등학교(교장 김규성)는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부각시키고 장애인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깊게 하기 위해 여러 가지 행사를 마련하였다.
- 이번 행사는 ‘장애인’이란 누구인가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여 올바른 장애인관을 확립하고, 우리 주변에 있는 장애 친구뿐 아니라 세상의 모든 장애인들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일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나와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긍정적인 인성을 기르는 데 목적을 두고 진행되었다.
- 실외에서는 휠체어를 직접 사용해보는 지체장애체험과 눈을 안대로 가리고 흰 지팡이를 이용하여 보행하는 시각장애체험을 실시하였고, 각 교실에서는 ‘대한민국 1교시’ 동영상을 시청한 후 교수학습자료를 활용하여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 이러한 활동으로 장애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우리는 서로 다르고 다양하다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세계화 시대에 필요한 덕목인 다양함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 검산 친구들은 앞으로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장애인들도 우리 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배려하는 풍요로운 삶을 누리는 지성인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