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연풍초] 영어 말하기 대회 보도자료

입력 : 2015-06-11 12:46:00
수정 : 0000-00-00 00:00:00

연풍초등학교, 영어 말하기 대회 개최

-지구촌 시대의 글로벌 인재 양성-

 

 

* 파주 연풍초등학교(교장 신난숙)에서는 2015년 6월 11일(목)에 어학실에서 영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 연풍초등학교는 세계화 시대에 발맞춰 영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영어의 이해와 표현활동을 증진시키기 위해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하였다. 학생들은 본인이 직접 준비한 원고를 암기하여 친구들과 선생님들 앞에서 혼자 발표하고 그 후 원어민 교사와 인터뷰를 한 후 최고 득점자를 가린다. 주제는 학교생활, 교우관계, 가정생활, 사회생활, 시사 등으로 자유롭게 선정하여 발표하였고 인터뷰 내용은 각 학년의 교육과정 수준에 맞게 구성하였다.

 

- 대회 참가 학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았던 자신의 영어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으며 대회에 참가를 하지 않은 학생들은 또래 친구들의 영어 말하기를 진지하게 경청하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영어에 대한 흥미도가 높아졌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도 한층 상승하였다고 말하였다.

 

- 이번 교내 영어 말하기 대회를 통해 영어에 대해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글로벌 시대에 발맞추어 발전하는 멋진 연풍어린이들이 되길 기대해본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