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육청] 2015 학교폭력 현장점검지원단 협의회 개최

입력 : 2015-06-17 10:33:00
수정 : 0000-00-00 00:00:00

학교폭력 사안처리가 어려울 때 불러주세요!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2015 학교폭력 현장점검지원단 협의회 개최 -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기)은 6월 16일(화) 관내 학교폭력 현장점검지원단을 대상으로 ‘2015 학교폭력 현장점검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 이번 협의회는 학교폭력 사안처리 지침의 이해 및 학교폭력 사안처리 지원방법 협의라는 내용으로 실시되었다.

 

- 경자 교수학습지원과장은 “학교폭력 사안을 처리함에 있어 가장 중요시 되어야 할 부분은 공정성이다. 공정성이 담보가 되었을 때 가·피해학생 모두 처리결과를 인정하고 받아들일 수 있다.”고 강조하면서, “학교현장에서 사안처리에 어려움을 겪을 때, 그 어려움을 같이 고민하고 지원해준다면 공정성은 굳건히 지켜지리라 생각된다. 학교에서 학교폭력 예방 및 대응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단들께서 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하였다.

 

- 협의회에 참석한 지산중학교 윤정의 교감은 “학교현장의 사안처리에 대한 애로사항을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다면, 학교폭력 사안처리를 둘러싼 갈등문제를 예방할 수 있고, 현장중심의 문제해결 및 개선방안이 나오리라 생각된다.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처리에 대한 학교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하였다.

 

*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폭력 예방에 관심을 가지고 학교에서 처리하는 사안들이 공정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할 것이며, 학생들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할 수 있는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